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날들
일상(daily)/M.C(등산,캠핑,일상)

워시스퀘어 일산 셀프세차장 탄현동 파주 야당동 근처에 이런 세차장이?(feat.카드 발급 부터 세차까지)

by 꾸NI 2022. 7. 2.
반응형

탄현 워시스퀘어 셀프세차장

요즘 포스팅할 일상이 없다 보니 잠잠한 며칠을 보냈는데 자주 가다가 장마 때문에 그리고 다음 주부터 잡힌 태풍 때문에 세차장 갈 일이 없었으나 우리 집 대장님께서 하고 싶다 하셔서 시간 내서 가 봤습니다. 말 잘 들어야죠 원래 다니던 곳인데 카드를 분실해서 포스팅하는 김에 카드 발급부터 세차까지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이제 곧 우리의 자동차들은 세스코가 될 거니까 미리 셀프 세차 방법 참고하세요?

(왠 세스코?라고 하실 수 있습니다. 여름철 밤에 고속도로 한번 띄우시면 앞 범퍼에 정말 셀 수 없는 양의 벌레들이 오너님들을 기다리고 있을 겁니다. 이걸 또 빨리 안 닦아주면 도장면에 손상을 입히니 얼른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 )


위치

http://kko.to/RmNPsY9l9

 

워시스퀘어

경기 파주시 경의로 974

map.kakao.com

탄현으로 들어가는 줄 알았더니 주소상으로는 파주시에 위치해 있네요??

다음 로드뷰

들어가는 위치가 조금 애매해서 사진 첨부해드려요, 왼쪽에 보이시는 셀프세차장 진입로 쪽으로 가셔야 합니다. 스타벅스 바로 옆에 길이 나있어요!

 

영업시간

셀프 세차는 연중무휴 24시간 

카페&자동차 용품 매장 09:00~23:00

 

주차

 

드라잉 존

주차는 세차 베이(BAY) 외에 4~5대 정도 한쪽 끝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용도는 세차 전 자동차 잔열을 식히는 용도나 지인들끼리 같이 가셨을 때 먼저 끝나면 자리를 비켜주는 용으로 마련해두신 것 같더라고요?

총 세차 베이는 10개 입니다. 드라잉 존은 거의 세차 베이에 2배 정도 자리가 되는 것 같았어요 넉넉합니다.


카드 발급하러 가기

카드 발급기 & 충전기 & 잔액확인기

세차 베이에 자리를 잡고나서 카드를 발급받으러 갑니다. 카드 발급기가 있는 곳은 세차 베이들 중 가운데에 있어요 찾기 어렵지 않아요! 

 

카드 충전

먼저 지폐투입구라고 적혀있는 곳에 지폐를 투입하신 뒤에 초록색 구입 버튼을 꾹 누르시면 기계소리가 틱 나고 나서 카드가 발급이 되는데 그 후에 '카드 터치'라고 적혀있는 곳에 카드를 터치하시면 지금 이 카드에 얼마가 들어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최초 카드 발급시에는 카드 발급비 1,000원이 발생됩니다. 저희는 5만원을 충전했어요 충전 금액마다 +@ 인센티브를 주는데 5만 원 충전 시 1만 포인트를 더 지급해주더라고요? 그리고 실내 케어와 아메리카노를 준다고 하는데 오늘은 시간이 없어서 세차만 하고 나왔네요


세차하기

본격적 세차 전 휠 철분(분진) 제거를 위한 철분 제거제를 분사하고 기다림의 시간을 가집니다.

철분제거제 도포(좌), 도포 후(우)

사진으로만 봐도 핏물이 흘러내리는 게 잘 보입니다 그렇죠? 냄새는 지독하지만 그만큼 희열이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수입차의 경우에는 분진이 많이 발생되어 철분제거를 자주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분사 후 너무 오랜 시간을 방치해두면 안 되고 2~3분 정도 이내로 두시는 게 좋다고 합니다. 마를 때까지 두면 더 상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꼼꼼히 분사한 만큼 잘 헹궈내셔야 한다고 해요. 제거액을 뿌린 뒤 주변 구경을 해봤어요

자동차 용품 매장(좌), 베이 내부 플라스틱 의자(우)

세차장 내부에 이렇게 자동차 용품점이 있어요, 들어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왠지 들어가면 사야 할 것 같음ㅋㅋㅋ 그리고 세차장 베이 내부에는 칸칸마다 플라스틱 의자가 배치되어 있어요 용도는 RV 차량들처럼 차량 높이가 높을 때 밟고 세차하시라고 두신 것 같습니다. 저거 좀 유용합니다. 물론 세단 타시는 오너분들께서는 세차용품 올려두시면 됩니다. 어떻게든 사용하긴 하더라고요 있으니까?

베이 내부 비치된 물건들

플라스틱 의자 외에 사진으로 세차 순서들도 나와있고 스노우 폼건, 고압 건, 거품 솔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하실게 스노우 폼과 하부 세차는 사진에서 보이시는 것처럼 줄어드는 시간이 X3배속입니다. 느긋하게 하시면 주머니 탈탈 털리시는 거예요 셀프세차는 바빠야 합니다. 어디 쉬엄쉬엄 합니까, 한겨울에도 땀이 나야 하는 게 셀프세차입니다.

스노우 폼 분사

3,000원을 넣은 뒤 고압으로 세척하고 나서 폼건으로 차량을 쭉 덮어 줍니다. 그리고는 또 기다림의 시간을 가져야 하죠. 우리 차는 소중하니까 살살 다뤄주세요? 또 폼으로 차량 먼지들을 제거해야 하니 때를 불려줍니다. 또 기다리는 거예요 세차는 이렇게 기다려도 땀이 납니다. 안 난다면 당신은 차에 애정이 식은 거죠.

개수대(좌), 베이 사용하고 쓰세요(중), 매트세척기, 탈수기(우)
매트 세척 후 건조대(좌), 드라잉존 에어건,청소기(우)

때를 불려주면서 크게 한 바퀴 돌면서 매장들을 담습니다. 개수대는 크게 좌, 우로 나누어져 있고 각각 옆에 매트 세척기와 탈수기가 비치되어있습니다. 탈수기 진짜 작은 것이 물건입니다. 5분이 최대치인데 5분 정도 돌려놓고 꺼내면 탈수 상태가 생각보다 좋아서 할 때마다 놀랍니다. 그리고 매트 세척하고 나서 건조대로 사용하라고 빨랫대처럼 만들어 두신 곳이 있습니다. 집게가 점프선 집게네요 재밌습니다. 그리고 드라잉 존에는 에어건과 청소기를 사용할 수 있게 기계들이 놓여있습니다.


세차 순서가 궁금해요

차를 뽑은 지 얼마 안 되신 분들께서는 세차 순서가 정말 궁금하실 겁니다. 세차 순서를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셀프세차장에 도착한 뒤 엔진을 식힌다.(최소 5분~ 10분) *주차장이 있다면 매너상 주차장에서 식히시고 베이로 차량을 넣으시는 게 좋습니다. 주인의 눈초리를 받으실 수 있어요
  2. 버그 클리너, 철분 제거제 도포(생략 가능)
  3. 고압수 세척 후 스노우 폼 분사 *거품 솔은 웬만하면 사용하지 마세요 흠집 많이 납니다. 장비가 없으시면 어쩔 수 없지만요
  4. 스노우 폼 5~10분 불린 뒤 미트질(한국말 : 걸레질)을 해줍니다. *이때 개인 카샴푸가 있으시면 같이 사용해주세요
  5. 미트질 후 고압수로 헹굼 세척, 시간이 남는다면 하부&주변 거품 제거(드라잉 존 차량 이동 시 바닥이 더러우면 매트가 오염이 됩니다)
  6. 드라잉 존으로 차량 이동 후 물기 제거
  7. 기호에 따라 디테일링 작업 *광택, 타이어, 유리, 휠, 발수 등 (생략 가능)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

1번~4번 까지 기본요금에 끊으셔야 합니다. 우리는 총 6,000원(워시 스퀘어 기준)에 세차를 끝낼 것입니다.

5번부터 다시 기본요금으로 6번까지 진행해주세요. 우리 유리지갑 지켜야 할 거 아닙니까!

여기서 1,000원 정도 더 사용 가능하다~ 싶으신 분들은 드라잉 존에서 에어건, 청소기 FLEX 해주세요 에어건이 차량 틈새 물기 잡는 데는 제격입니다.

숙련된 조교의 팁이었으니 훈련병들께서는 잘 숙지하도록 합니다.


예약존 가라지(좌), 화장실 가는길(중), 개인 락커, 화장실(우)

세차를 끝내고 난 후 화장실을 다녀옵니다. 화장실은 가장 안쪽에 자리 잡고 있어요 자동차 용품 매장 바로 옆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곳 워시 스퀘어는 BBQ를 할 수 있는 곳도 있다고 해요 세차만 하러 간 거라 알아보지는 않았지만, 제가 갔을 때는 고기 불 냄새가 코를 찔렀습니다. 밥을 먹고 갔는데도 불구하고 고기가 먹고 싶더라고요 여기까지 일산 탄현 파주 야당동 인근의 대형 셀프세차장 '워시 스퀘어'였습니다. 제 포스팅 보시고 많은 도움받아가시길 바랍니다! 이번 주말도 무탈하게 보내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