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날들
금융문맹 탈출기(financial escape)/투자한걸음

매일 메가커피 돈 안쓰고 먹는 메가적자유 얻는방법

by 꾸NI 2024. 9. 23.
반응형
가 궁금하셨기에 이글을 선택하여 보고 계신 여러분. 메가적자유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긴 인내가 필요합니다. 가장 보수적으로 계산한 데이터를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제가 선택한 가장 보수적인 메가적자유 얻는 방법은 CMA 통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기본 예금 통장보다 금리가 높고 적금보다는 낫지만 유동성이 있기에 흔히 말하는 파킹통장으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CMA 통장은 보통 증권회사에 계좌를 개설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종합금융 등 은행권에서도 개설할 수 있지만 개인의 선택 문제이니 평소

 

마음에 들었던 회사로 개설하시면 됩니다.

 

그중에 원금 보장이 거의 되지만 간혹 안되는 곳이 있으니 잘 보고 판단하시면 됩니다.

 

또한 고액의 예치금을 둘 것은 아니기 때문에 보통 수준의 근로자 여러분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네요.

 

아 여기서 또 하나 CMA 통장의 장점이자 이 글의 핵심인 이자 지급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CMA의 통장은 1일 1이자 지급 시스템입니다.

 

증권회사에서 예치한 돈으로 다른 대상에 투자한 뒤 수익금을 다시 내 통장으로 넣어주는 시스템이죠.

 

나는 투자를 잘 모르지만 보수적으로 하고 싶고 돈도 잃고 싶지 않지만 메가커피 한 잔은 매일 먹고 싶어. 하는 분은 주목하시면 됩니다. 

 

아니라면 이 이후의 글은 본인의 선택으로 읽으셔도 되고 다른 글을 보러 가셔도 됩니다.

 

1. 포털사이트에 검색만 해도 줄줄 나오는 회사 중 도토리 키재기지만 그중 금리가 높은 계좌를 선택한 후 계좌를 개설합니다.

 

2.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매월 월급 받으면 100만원씩 파킹합니다. 처음에는 작고 귀여워요. 이자도 크게 들어오지 않습니다.

 

3. 매월 100만원씩 21개월이 되는 순간 메가적자유를 얻게 됩니다.

 

4. 못 믿으실 분들을 위하여 증빙 자료 갑니다.

금리 기준

 

24년 9월 기준 2,200만원이 통장에 예치되어 있는 당신은 메가적 자유를 얻게 됩니다.

 

그것도 대용량 커피를 하루에 한 잔 그냥 내 월급이 아닌 자산으로 마시게 된다는 거죠.

 

여기 눈치가 빠르신 분들은 느끼셨을 겁니다.

 

매월 100만원씩이라면 22개월을 모아야 하는 거 아니야? 

 

하실 거예요. 그렇죠 하지만 많이들 들어보셨을 복리의 마법이 있습니다.

 

CMA 통장은 1일에 1회 이자 지급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 데이터를 입력하고 계산한 결과

21개월의 대장정

 

이미지와 같은 계산식이 나타나게 됩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었지만 궁극적인 목표인 경제적 자유까지 작은 것 하나부터 정복해 나가는 재미가 있지 않을까요?

 

저도 아직 메가적자유를 향해 가고 있긴 하지만 또 하루하루 모아가는 재미도 있고 달성해 나가는 재미도 있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많은 분들도 재미있게 보시고 달성만을 위한 목표가 아니면 이렇게 중간중간 쉬어가면서 숨 쉴 틈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저는 또 재밌는 일상을 찾기 위하여 소스들을 찾아 고민해 보겠습니다. 명절이 지난 이번 주 다들 힘내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