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날들
일상(daily)/M.C(등산,캠핑,일상)

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 건강검진 후기

by 꾸NI 2022. 8. 15.
반응형

현장직인 경우 매 년, 사무직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경우 2년에 한 번 씩 받아야 하는 건강검진의 시즌이 돌아오게 되는데요 올 해도 어김없이 돌아와서 비만인 저의 몸을 체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저 같은 경우 멀지만 그나마 가까운 건강검진센터인 '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 검진센터'를 이용하는 중인데 이제 멀어서 다른 곳을 찾아봐야 할 것 같아요 ㅜㅜ 다른 곳 대비 이것저것 많이 검사항목은 많지만 거리가 더 멀어져서 가기가 힘드네요, 이번이 정말 힘들었습니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여의도 검진센터를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천천히 살펴보고 가세요!


위치&주차

BNK건물 빌딩에 주차를 하셔야 하며 건강검진 예약 시 주차공간이 협소하다고 미리 안내 문자가 발송됩니다. 그리고 다른 빌딩에 주차하시면 정산이 불가한 점은 아시죠??

 

영업시간

월, 화, 목, 금 : 07:00~16:00

수, 토 : 07:00~12:30

매주 일요일 휴무

 


건강검진 내역

건강검진 시기가 도래되면 각 회사마다 건강검진 병원을 예약하게 되는데요 저희 같은 경우에 KMI로 되어있거나 다른 근처에 종합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병원을 어플로 선택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 매번 가던 KMI 여의도 검진센터로 또다시 방문하였습니다. 건강검진 예약을 하면 주기적으로 알려주는 알림톡이 오는데요 여기서 몇 층인지 어디로 오는지 안내사항과 준비물인 신분증을 챙겨 오라고 계속 알려주니 신분증 잊지 말고 챙겨 오셔야 해요! 그리고 미리 문진표 작성하는 것 해주시는 게 오래 안 걸리고 바로 접수할 수 있습니다. 꿀팁

순번대기표 접수

그리고 개인적으로 저는 오전 반에 검사받는 걸 선호하는데요 얼른하고 얼른 치워 버리자 하는 생각에 일찍 갑니다. 하지만 저보다 더 일찍 도착하신 분이 서른 분이 넘더라고요 06:30분 언저리에 도착하여 한 20분 기다리다가 접수하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무조건 접수부터 하셔야 합니다. 엘리베이터 내리면 접수 안내원 한 분께서 안내를 해 주시고 문진표 작성을 했다면 체온 확인 후 키오스크에 순번대기표를 발급받고 나서 내 차례가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접수를 하시면 됩니다. 만약 문진표 작성을 안 하셨다면 일찍 오셨음에도 불구하고 왼쪽에 태블릿 PC로 뭘 작성해야 하는 것 같았어요 그럼 순번이 뒤로 밀립니다!

접수 카드키

접수를 하고나면 일반 사원증들처럼 목걸이 형태로 되어있는 번호키를 주는데요 이걸로 탈의실 가서 환복도 하고 내가 받을 검사항목의 키오스크에 찍으면 예약이 됩니다!

번호키 찍는 키오스크

각 검진 항목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있고 그 바로 밑에 카드키를 찍을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으니 그냥 앉아서 기다리기만 하시면 다음 검사가 안 되니 꼭 카드키로 찍고 내 이름이 있나 없나 확인하셔야 합니다.

세상 참 좋아졌다는 생각도 들지만 한편으론 인원감축도 됐겠구나 싶더라고요, 그리고 어르신분들도 건강검진을 받으셔야 할 탠데, 도우미 같은 안내원은 없었어서 아쉬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물론 젊은 편에 속하는 사람들은 이질감이 없이 진행할 수 있겠지만 말이죠. 건강검진에서 나름 큰 기업일탠데 이런 부분은 챙겨주셨으면 좋겠네요.

 

잠깐

그리고 마무리가 다 되고 나서도! 순번대기표 뽑았던 곳에 다시 가셔서 건강검진 종료 종이를 뽑아야 합니다! 그래야 정산이 완료되고 차량을 가지고 오셨다면 주차정산도 완료되니까요! 꼭 처리하시고 가세요!


매 년 받는 건강검진이지만 항상 문제가 있을까 하는 조바심이 나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마지막 휴일인 만큼 잘 쉬셨나요? 이제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합니다. 힘드시겠지만 같이 다시 돈 벌러 가보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