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아름다운 날들
일상(daily)/배확행

태안 꽃지 해수욕장 맛집 아! 그집 게국지 한 뚝배기 하고 왔습니다

by 꾸NI 2022. 6. 17.
반응형

꽃지 먹거리 타운 전경

6월 초에 다녀온 태안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 맛집을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코로나가 본격적으로 끝이 나지는 않았지만 거리두기와 영업시간 제한이 해제가 된 이후의 주말 태안은 정말 인산인해를 이루다 못해 미어터졌을 정도였어요, 믿기지 않으시겠지만 태안 꽃지 해수욕장까지 가는 길은 왕복 2차선으로 구성되어있어서 한 번 막히면 계속 막히고 한 번 뚫리면 계속 뚫리는 도로예요 사람이 많을 시간 같다면 마음의 준비하고 가셔야 합니다. 그럼에도 저는 꼭 한번 다시 가보고 싶어요!


위치

http://kko.to/aqGL88nad

 

아그집 게국지

충남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061

map.kakao.com

여기까지 들어오는 길고 긴, 많고 많은 매장을 뚫고 나오면 보이는 먹거리타운이 보입니다. 바로 거기가 이곳 아! 그 집입니다

 

주차

여기를 선택한 이유가 바로 주차도 크게 한몫을 했다는 점 정말 여유롭게 있습니다. 다른 식당과 공유한다고 하지만 그래도 넓은 땅이 고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포장되어있는 입구 정문 쪽 말고도 많이 준비 되어있습니다


게국지?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저 말고도 꾀나 계실 텐데요 저 역시도 유명하다고 해서 먹어 본 거지 전에는 이런 음식이 있나? 했습니다. 너무나도 생소했었더랬죠 인터넷에 찾아보니 "게장의 간장과 갖은양념으로 버무린 배추에 청둥호박과 꽃게를 잘라 넣어 담근 김치. 국물을 약간 붓고 끓여서 먹는다"라고 정의되어있고 이 음식이 전국적으로 유명해져서 각지에서 찾아 올 정도라고 합니다. 직접 가본 결과 전국 각지에서 오는 거 맞는 거 같습니다. 정말 힘들게 찾아갔어요.

 

매장 내부

주차를 얼른 하고 자리가 있나 없나 찾아봅니다. 겨우겨우 4인석 한 자리가 나와서 재빠르게 착석합니다. 차가 막혀서 그런지 점심시간이 지났어도 사람들 만석인 거 보이시죠?? 진짜 바글바글 온 동네 사람들이 한 곳에 모인 기분이 들 정도로 많습니다. 

저희 테이블은 4인 게국지 세트를 시킵니다.

밑 반찬이 먼저 셋팅 됩니다.
나머지 반찬

와 사진만 봐도 반찬 때깔이 죽여줍니다 간장게장 양념게장 맛 도 미쳤습니다. 사진처럼 먼저 밑반찬부터 쭉~ 세팅해주십니다. 주문 빨리 안 하시면 다른 테이블부터 나오니까 얼른 앉자마자 주문부터 하세요!!! 음식은 금방 나오는 편이었습니다 맛없는 반찬 1도 없어

그리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게국지 등장

이거 진짜 물건입니다.

겉 보기엔 그냥 꽃게탕 아냐? 싶다가도 이거 끓이고 나서 국물 한 숟가락 드시면 그 생각이 든 게 정말 아, 경기도 오산이었구나 하면서 무릎을 탁! 치시고 공깃밥 두 공기를 드시고 나서 내가 밥을 두 공기나 먹었단 말이야? 하실 겁니다. 처음 먹어봤지만 너무나도 만족했던 게국지! 그러나 멋 모르고 국물을 계속 졸였다간 짜져서 기존의 맛을 잃을 수 있으니 적당하게 끓이시고 가스불은 잠시 꺼두시는 게 현명할 것 같아요 차를 끌고 와서 소주 한 잔 못 한 것이 한이 될 정돕니다. 안면도 방문하실 예정이신 분~ 꼭 가세요... 어차피 게국지 드실 거 굳이 주차 때문에 스트레스받지 말고 차 댈 때 뺄 때 편하시려면 아! 그 집입니다.

 

 

잘 있 게 금방 다시 갈 게

반응형

댓글